기타

[기타] 프린터, 카트리지,잉크 굳었을때, 카트리지,잉크 있는데 인쇄가 안될때 프린트가 안될때, 프린터 안될때 카트리지 청소

정보처리마법사 2016. 4. 15. 22:14
반응형

[기타] 프린터, 카트리지,잉크 굳었을때, 카트리지,잉크 있는데 인쇄가 안될때 프린터가 안될때, 프린터 안될때 카트리지 청소

 


제조사 마다 탈착이 되는 카트리지가 있고

안되는 카트리지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탈착이 되는 카트리지.

모델명은 hp deskjet 3050 j610a

검정색 카트리지가 묵직한 것이 분명히

다 쓴게 아닌데

예상잉크량도 80퍼센트 이상 남았다고 나오고

잉크가 소진되었다는 메시지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프린트를 해보면 검정색만 빼고 다 나오네요

프린터 자체 청소기능을 사용해도

효과가 없습니다.

오랜기간동안 사용을 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프린트를 쓰려다 보니

카트리지 가 굳어서 막혔나 봅니다.

 

 

 

일단 물티슈로 입구를 닦아

굳은 잉크를 모두 제거해도

인쇄는 여전히 안됩니다.

 

 

 

 

그럴땐 그냥 세면대에 제일 뜨거운물을

그냥 넉넉히 채워서

굳은 잉크를 녹여줍니다.

굳이 팔팔 끓는 물은 필요없고

따뜻한 물 정도면 충분합니다.

 

 

 






 

5분정도 있으니까

잉크가 스멀 스멀

나오기

시작하네요.

 

10분쯤 지나니 굳은게

녹았나 봅니다.

물속에서 조금 흔드니까

잉크가 새어 나오네요.

다 된 것 같습니다.

 

 

 

검은색 인쇄가

잘 됩니다.

굳~!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