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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Android Studio) 고스톱 게임 만들어 보기 제 3탄 게임만들기 예제, 안드로이드 예제, 안드로이드 강좌

정보처리마법사 2016. 10. 11.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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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Android Studio) 고스톱 게임 만들어 보기 제 3탄 게임만들기 예제, 안드로이드 예제, 안드로이드 강좌

 

 

 

 

고스톱 게임 만들어 보기 제 3탄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고스톱 게임 만들기에 관한 내용 제 3탄 입니다.

3탄부터 보신 분들은 1탄은 안보셔도 되지만 2탄부터는 정주행 하셔야 내용이 연결이 됩니다.

바로 MainView 클래스의 내용부터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MainView 클래스의 init 메소드에서 각 카드를 초기화합니다.

이미지들은 CardInfo에 선언이 되어 있기 때문에

BitmapFactory.decodeResource(mRes, mCardInfo.mCard[0][C_PIC]; 와 같이

해당 배열의 인덱스 값으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onDraw 메소드에서 각 위치에 맞게 이미지를 출력하게 합니다. 현재 지정한 위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Draw 메소드 내의 호출하는 각 메소드는 위치별로 카드의 그리기 역할을 수행하는 메소드들입니다.

자 드디어 카드들의 위치를 대충 잡았습니다. 에뮬레이터에서 실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결과 입니다.

카드의 크기와 실제 게임시의 위치를 고려 하지 않은 그저 화면안에 적당한 위치인지만 확인하는 상태입니다.

일단 여기서 제 3탄을 마무리하고 제 4탄에서는 고스톱 카드 객체를 구현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게임이 모두 완성이 된 포스팅이 나온 후 실제로 따라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 4 탄 에서 계속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서적 : 나홀로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 이병옥 지음 ] [ 에이콘 ]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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