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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실시간 리소스로딩이 렌더링에 영향을 줘서 랙을 발생시킬 때 Unity real-time resource loading affects rendering, causing a lag

정보처리마법사 2020. 6. 11.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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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실시간 리소스로딩이 렌더링에 영향을 줘서 랙을 발생시킬 때 Unity real-time resource loading affects rendering, causing a l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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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pplication.backgroundLoadingPriority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리소스로딩시 지연(랙)에 관한 내용입니다.

 

리소스 로딩때문에 렌더링이 영향을 받아 리소스 로딩중에 화면이 멈춰서 아무 인터랙션도 먹히지 않을 경우 앱 사용자가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로딩이 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로딩바 등의 로딩 애니메이션을 시각화 시켜주면 사용자 경험이 조금 향상이 될 것입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Application.backgroundLoadingPriority 입니다.

 

BelowNomal : 우선순위(백그라운드 로딩) 보통 이하

High : 높음

Low : 낮음

Nomal : 보통

 

백그라운드 로딩의 쓰레드 우선순위를 낮게 하면 낮게 할 수록 로딩은 조금 늦어지겠지만 렌더링에 영향을 덜 주게 되어서 화면이 멈추는 등의 이슈가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랙이 여전히 발생한다면, 소스코드 안에 Resources.Load 를 사용하고 있다면, Resources.LoadAsync 로 바꿔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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