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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월드 좌표 터치 디버깅하는 법 및 Debug.DrawLine 안보일 때
유니티 Debug.DrawLine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월드좌표 터치 디버깅(Debug.DrawLine)에 관한 내용입니다.
터치관련 기능을 구현할 때 케바케로 이미 만들어진 터치매니저 라이브러리 사용할 때도 있고, 그냥 생짜로 만들어서 사용할 때도 있는데, 이번엔 그냥 생짜로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보니, 유니티에서 Debug.DrawLine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서 잠시 삽질하다가, 다음에 또 까먹지 않게 포스팅 해둡니다.
유니티 에디터 Scene뷰 상단 Gizmos를 끄고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끈 상태에서는 Debug.DrawLine이 보이지 않네요. 켜니까 잘보임.
혹시나 기즈모를 켜도 안보이는 분들은 Debug.DrawLine 함수 인자중 네번째 인자인 duration을 아래 스샷처럼 2초 정도 하면 잘 보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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