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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Resources.Load() 리소스(Resources) 폴더에 있는 스프라이트(Sprite) 불러와서 사용하기 , unity convert gameobject to sprite
유니티 Resources.Load()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Resources.Load() 메소드에 관한 내용입니다.
동적으로 배경등의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public GameObject 으로 변수를 선언해서 인스펙터(Inspector) 뷰에 노출을 시킵니다.
다른 편한 방식도 상관 없습니다. 인스펙터 뷰 에서 오브젝트를 적절히 연결 시켜 준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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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_sky.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 Resources.Load("back_sky", typeof(Sprite)) as Spr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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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스크립트에서 이런식으로 Resources.Load() 메소드를 사용해서 Sprite 형으로 Converting 해 준 뒤 사용하면 됩니다.
아 참고로 back_sky 저 파일은 Assets / Resources 폴더 내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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