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화면에 GUI로 fps(frames per second, 주사율, 화면 재생 빈도) 표시하기.

정보처리마법사 2017. 2. 7.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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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화면에 GUI로 fps(frames per second, 주사율, 화면 재생 빈도) 표시하기.



유니티 GUI로 FPS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GUI로 FPS 표시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재 씬의 FPS 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을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에 GUI로 뿌리는 스크립트 입니다.




아래의 스크립트를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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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rame_count : MonoBehaviour
{
    float delta_time = 0.0f;
 
    void Update()
    {
        delta_time += (Time.deltaTime - delta_time) * 0.1f;
    }
 
    void OnGUI()
    {
        int screen_width = Screen.width;
        int screen_height = Screen.height;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Rect rect = new Rect(00, screen_width, screen_height * 2 / 100);
        style.alignment = TextAnchor.UpperLeft;
        style.fontSize = screen_height * 2 / 100;
        style.normal.textColor = Color.red;
        float msec = delta_time * 1000.0f;
        float fps = 1.0f / delta_time;
        string text = string.Format("{0:0.0} ms ({1:0.} fps)", msec, fps);
        GUI.Label(rect, text, style);
    }
}
cs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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