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MethodException: [GoogleMobileAds] AndroidManifest.xml is missing. Try re-importing the plugin.
ManifestProcessor.StopBuildWithMessage
iOS14에 맞게 앱을 준비하기 위해서 변경해야 할 사항이 생겼다.
요약 -> Google 모바일 광고 SDK 버전 8.3.0이상으로 업데이트
-> 구글 애드몹 유니티 플러그인 버전으로 봤을 때 v5.4.0
으로 SDK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현재 v6.0.1까지 release 되어있지만
v6.0.0 넘어 가니까 귀찮게 좀 수정해야 할 일들이 생겨서
아슬아슬하게 v5.4.0으로 업데이트하기로 함.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5.4.0
업데이트 하고 나서 빌드를 하니 이런 에러가 뜬다
BuildMethodException: [GoogleMobileAds] AndroidManifest.xml is missing. Try re-importing the plugin.
ManifestProcessor.StopBuildWithMessage (System.String message) (at Assets/GoogleMobileAds/Editor/ManifestProcessor.cs:175)
ManifestProcessor.OnPreprocessBuild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Assets/GoogleMobileAds/Editor/ManifestProcessor.cs:52)
UnityEditor.Build.BuildPipelineInterfaces+<>c__DisplayClass15_0.<OnBuildPreProcess>b__1 (UnityEditor.Build.IPreprocessBuildWithReport bpp)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Build.BuildPipelineInterfaces.InvokeCallbackInterfacesPair[T1,T2] (System.Collections.Generic.List`1[T] oneInterfaces, System.Action`1[T] invocationOne, System.Collections.Generic.List`1[T] twoInterfaces, System.Action`1[T] invocationTwo, System.Boolean exitOnFailure)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Boolean&)
AndroidManifest.xml이 누락되었단다.
AndroidManifest.xml 파일의 경로를 인식하지 못하는
사소한 버그 같은데,
유니티의 Project창에서
Plugins/Android/GoogleMobileAdsPlugin 이 폴더명을
Plugins/Android/GoogleMobileAdsPlugin.androidlib 이렇게 바꿔주면 된다.
잘 된다. 끝
https://ssscool.tistory.com/435?category=848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