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플랫폼 별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위치

정보처리마법사 2024. 1. 30. 15:56
반응형

 

 

플랫폼 별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위치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

play.google.com

 

 

Unity에서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는 애플리케이션에 할당된 저장공간 내의 경로를 나타낸다. 이 경로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하기에 적합한 위치로,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곳이다. 각 플랫폼마다 persistentDataPath의 실제 위치는 다를 수 있음.

 

윈도우즈 스탠드얼론(Windows Standalone)

일반적으로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Low\[회사 이름]\[게임 이름] 경로에 위치한다.

 

맥오에스 스탠드얼론(macOS Standalone)

일반적으로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회사 이름]/[게임 이름] 경로에 위치한다.

 

안드로이드(Android)

각 애플리케이션에 할당된 별도의 내부 저장소에 위치한다. 경로를 /data/data/[패키지 이름]/files와 유사하다.

 

아이오에스(iOS)

애플리케이션의 샌드박스 환경 내, Documents 디렉토리 내에 위치한다.

 

리눅스 스탠드얼론(Linux Standalone)

일반적으로 ~/.config/unity3d/[회사 이름]/[게임 이름]에 위치한다.

persistentDataPath를 사용자별, 게임별 데이터 저장에 적합하며, 로그 파일, 게임의 세이브 데이터, 사용자 설정 등을 저장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Application.persistentDataPate를 호 출하여 실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추가적인 설명

 

액세스 권한: 이 경로는 애플리케이션이 자유롭게 읽고 쓸 수 있는 위치로, 추가적인 사용자 권한 없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용도: 게임의 세이브 파일, 사용자 설정, 로그 파일, 다운로드한 데이터 등을 저장하는 데 적합하다.

 

주의할 점

중요한 데이터나 개인 정보를 persistentDataPath에 저장할 때는 보안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암호화하지 않은 중요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할 경우, 이 경로에 저장된 데이터도 함께 삭제될 수 있다. 

데이터 저장과 로딩 시간이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데이터 관리는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설계해야 하고 플랫폼에 따라 파일 경로에 접근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크로스 플랫폼 개발 시 이를 고려해야 한다.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는 유니티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여러분 공짜 쿠폰입니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됩니두더지! 애플 앱스토어는 정책상 안됩니두더지! 10만골드 2024 20만골드 새해복 30만골드 가족 4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10만골드 가족 20만골드 건강 30만골드 자유 40만골드 행복하자 50만골드 아프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2022년 07월 29일 이후 업데이트버전 v.1.200.78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다이아 100개 쿠폰 테슬라 다이아 200개 쿠폰 건강 다이아 300개 쿠폰 부자 다이아 400개 쿠폰 행복 다이아 600개 쿠폰 자유 다이아 700개 쿠폰 휴식 다이

ssscool.tistory.com

 

 

똥 피하기: 리그 오브 똥 - Google Play 앱

이 재미있는 가족 친화적인 게임에서 똥을 피하세요! 깨끗하게 유지하며 즐기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