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enuItem과 CreateAssetMenu를 사용하여 유니티 에디터 확장하기(Extending the Unity Editor using MenuItem and CreateAssetMenu)

정보처리마법사 2024. 3. 11. 21:48
반응형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

play.google.com

 

 

MenuItem과 CreateAssetMenu를 사용하여 유니티 에디터 확장하기(Extending the Unity Editor using MenuItem and CreateAssetMenu)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에디터를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enuItem 어트리뷰트와 CreateAssetMenu 어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유니티 에디터를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enuItem을 사용해 에디터 메뉴 항목 추가하기

MenuItem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유니티 에디터의 메뉴 바에 새로운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자주 사용하는 작업을 메뉴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Sheets에서 데이터를 불러와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를 Editor폴더 내에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My Tools메뉴 아래에 Load All Sheets from Google Sheets라는 새로운 메뉴 항목을 추가합니다. 이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LoadFromGoogleSheets 메서드가 실행되어 Google Sheets에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reateAssetMenu를 사용하여 ScriptableObject 생성 메뉴 추가하기

ScriptableObject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유용한 유니티 기능입니다.

CreateAssetMenu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에셋 메뉴에 ScriptableObject생성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criptableObject예제인 TestPlayerData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플레이어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클래스를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유니티의 에셋 메뉴에 Tools>TestPlayerData 라는 경로로 새로운 TestPlayerData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 생깁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다양한 플레이어 데이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여러분 공짜 쿠폰입니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됩니두더지! 애플 앱스토어는 정책상 안됩니두더지! 10만골드 2024 20만골드 새해복 30만골드 가족 4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10만골드 가족 20만골드 건강 30만골드 자유 40만골드 행복하자 50만골드 아프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2022년 07월 29일 이후 업데이트버전 v.1.200.78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다이아 100개 쿠폰 테슬라 다이아 200개 쿠폰 건강 다이아 300개 쿠폰 부자 다이아 400개 쿠폰 행복 다이아 600개 쿠폰 자유 다이아 700개 쿠폰 휴식 다이

ssscool.tistory.com

 

 

똥 피하기: 리그 오브 똥 - Google Play 앱

이 재미있는 가족 친화적인 게임에서 똥을 피하세요! 깨끗하게 유지하며 즐기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