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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부모 오브젝트, 자식 오브젝트 레이어 셋팅과 Rigidbody 2D 유뮤에 따른 상호작용

정보처리마법사 2024. 3. 14.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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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부모 오브젝트, 자식 오브젝트 레이어 셋팅과 Rigidbody 2D 유무에 따른 상호작용

 

 

부모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parent

자식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child

벽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wall

으로 셋팅해놓고

 

부모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 Rigidbody 2D 둘 다 있고

자식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만 있고

벽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 Rigidbody 2D 둘 다 있는 상황에서

 

Project Settings > Physics 2D > Layer Collision Matrix 셋팅을 child 레이어와, wall 레이어를 서로 감지하게 체크를 한 상태에서는 벽 오브젝트가 parent 레이어인 부모 오브젝트는 감지를 하지 않지만, child 레이어인 자식 오브젝트는 감지를 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부모오브젝트가 벽을 통과하지 못 한다.

 

하지만 Box Collider 2D만 있던 자식 오브젝트에 Rigidbody 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벽을 통과하는 현상이 생긴다. 

 

유니티엔진에서 의도된 건지 버그인지는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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