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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부모 오브젝트, 자식 오브젝트 레이어 셋팅과 Rigidbody 2D 유무에 따른 상호작용
부모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parent
자식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child
벽 오브젝트의 레이어는 wall
으로 셋팅해놓고
부모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 Rigidbody 2D 둘 다 있고
자식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만 있고
벽 오브젝트에는 Box Collider 2D, Rigidbody 2D 둘 다 있는 상황에서
Project Settings > Physics 2D > Layer Collision Matrix 셋팅을 child 레이어와, wall 레이어를 서로 감지하게 체크를 한 상태에서는 벽 오브젝트가 parent 레이어인 부모 오브젝트는 감지를 하지 않지만, child 레이어인 자식 오브젝트는 감지를 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부모오브젝트가 벽을 통과하지 못 한다.
하지만 Box Collider 2D만 있던 자식 오브젝트에 Rigidbody 2D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벽을 통과하는 현상이 생긴다.
유니티엔진에서 의도된 건지 버그인지는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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