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iOS빌드중 요런 에러 뜰 때 No GoogleService-Info.plist files found in your project. Building without Firebase configuration will result in an app that will fail to initialize. GoogleMobileAds/GoogleMobileAds.h' file not found

정보처리마법사 2021. 7. 21.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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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OS빌드중 요런 에러 뜰 때 No GoogleService-Info.plist files found in your project. Building without Firebase configuration will result in an app that will fail to initialize. GoogleMobileAds/GoogleMobileAds.h' file not found

 

 

안드로이드에서 잘 되던 프로젝트를 mac으로 옮겨서 iOS빌드를 하던 중. 이런 에러가 뜬다.

 

 

 

Assets > Reimport All 을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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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가 사라지고 빌드가 잘 된다.

 

빌드가 잘 되었고, 이제 Xcode로 Archive, Distribute App을 할 차례인데 GoogleMobileAds/GoogleMobileAds.h' file not found GADURewardedInterstitialAd.h 라는 에러가 뜬다.

 

 

이건 여러가지 삽질을 했는데 각각 케이스가 다르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기존 Firebase가 충돌이 나서 발생했다. 해결방법은 파이어베이스 업데이트를 하면 되는데, 나같은 경우는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려다가 이제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통째로 다 날리고, 파이어베이스 using하는 코드부분을 모두 삭제한 후, 유니티에서 iOS 플랫폼으로 다시 빌드를 하고 나서 Xcode에서 Archive 및 Distribute App을 하니 잘 되었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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