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ity] 유니티 카운트다운(count down) 효과음 추가하기, Audio sound play 유니티예제
AudioSource.PlayClipAtPoint()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카운트다운 효과음 추가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카운트다운 효과음을 주는 방법에는 이 방법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방법이 있겠으나 그냥 제가 임의로 짠
코드이오니 굳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하이어라키에 빈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C# 스크립트를 만들고 위 소스코드를 입력 후 아까 만든 게임오브젝트에 attach 합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인스펙터에 Countdown_321 , Countdown_start 가 생기는 데 미리 프로젝트에 오디오 파일을 넣어 둔 후
그 오디오 파일을 위 체크했는 부분으로 각각 위치에 맞게 드래그 해줍니다. 그러면 준비는 끝입니다.
일단 소스코드에서 다른 내용은 별로 참고하실 필요까지는 없고,
AudioSource.PlayClipAtPotint() 메소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행도 잘되고 소리도 잘 나오는군요.
소스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untdown_sound : MonoBehaviour { public AudioClip countdown_321; public AudioClip countdown_start; float remaining_time = 4; bool justOnce_3 = false; bool justOnce_2 = false; bool justOnce_1 = false; bool justOnce_start = false; void Update() { remaining_time -= Time.deltaTime; one_beep(3, ref justOnce_3); one_beep(2, ref justOnce_2); one_beep(1, ref justOnce_1); one_beep(0, ref justOnce_start); } void one_beep(int _range, ref bool _once) { if (remaining_time > _range && remaining_time < _range + 1) { if (!_once) { if (_range != 0) AudioSource.PlayClipAtPoint(countdown_321, transform.position); else AudioSource.PlayClipAtPoint(countdown_start, transform.position); Debug.Log(_range); _once = true; } } } }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