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싱글턴 디자인 패턴을 사용할 때 DontDestroyOnLoad 를 이용하면서 씬 이동시 오브젝트의 중복생성이 되지 않도록 하기.

정보처리마법사 2018. 7. 13.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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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싱글턴 디자인 패턴을 사용할 때 DontDestroyOnLoad 를 이용하면서 씬 이동시 오브젝트의 중복생성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유니티 DontDestroy 중복생성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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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DontDestroy 사용시 오브젝트의 중복생성 피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실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 http://wiki.unity3d.com/index.php/Singleton

 

 

 

저는 다음씬으로 넘어갈 때 간단하게 해당 오브젝트가 null 인지 아닌지만 한 번 확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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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verDestroy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NeverDestroy Instanc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Destroy(gameObject);
            return;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
cs
 

Ctrl + C ,   Ctrl + V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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