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비주얼 스튜디오 연동 등 초반 셋팅 까먹지 않기 위한 포스팅. Unity Visual Studio integration , Unity Setting
유니티 <-> 비주얼스튜디오 연동 등 초반셋팅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할 때 마다 까먹는 유니티, Visual Studio 초반 셋팅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에 작업용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게 되면서 작업환경 셋팅을 첨부터 싹 하게 되었는데 역시 초반 셋팅은 할 때마다 버벅거리더군요. OTL
일단 순서는..
1.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유니티 버전과 동일한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2. Visual Studio 설치 ( 저같은 경우는 2015가 있어서 2015를 설치했지만 없으신 분들은 기본 제공하는 Visual Studio Community 를 설치 )
3. Unity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의 External Script Editor 를 설정 ( 각자 자기 상황에 맞게 설정. 전 Visual Studio 2015 )
4. Default 로 체크되어 있지만, Editor Attaching 체크 확인.
5. 아래쪽 Android SDK, JDK 다운로드 및 경로 지정. NDK는 If you are not targeting IL2CPP you can leave this field empty. 라고 적혀있어서 Pass.
6. Visual Studio 2015 Tools for Unity 다운로드 및 설치 ( 본인의 상황에 맞게 )
7. Visual Studio 2015 Pro 인데 CodeLens 가 활성이 안되길래 여기 저기 검색을 해본 후. 우측 상단 Quick Launch ( Ctrl + Q ) 에
'CodeLens' 를 타이핑 후 모든 체크를 활성화 하고 비주얼 스튜디오 재시작 하니 잘 작동함.
까먹지 않기 위해 작성한 임시 포스팅 입니다. 스크린샷은 추후 추가할 예정!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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