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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여러 자식오브젝트 의 인덱스 구하기. Gets the index of the various child objects of the unity game object.
유니티 Child Object 의 Index 구하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오브젝트의 인덱스 구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유니티 하이어라키 창의 모습입니다.
스크롤뷰 하위에 뷰포트 하위에 콘텐트 하위에 게임오브젝트(Image1~4)가 4개 있습니다.
전 프로젝트를 하면서 유동적으로 변하는 Image1 의 인덱스를 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를 찍어봤습니다.
첫번째 줄은 자식오브젝트의 카운트가 찍히고,
두번째 줄은 "Image1" 의 인덱스가 찍힙니다.
Ctrl + C , Ctrl + V
1
2
|
Debug.Log("Content_t.transform.childCount : "+ Content_t.transform.childCount);
Debug.Log("GetSiblingIndex : " + Content_t.transform.FindChild("Image1").GetSiblingIndex().ToString());
|
cs |
영알못이라 sibling의 뜻을 몰라 검색해봤습니다.
이런 뜻이었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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