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인스펙터창에서 구조체 항목 ( 구조체 배열 항목 ) 을 보는 방법. How to view the struct items in the Unity Inspector window( Inspector view ) .
유니티 인스펙터뷰 에서 구조체 항목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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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구조체 항목을 보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간단한 구조체를 하나 만들고
바로 아래 구조체 배열을 선언했습니다.
둘 다 Public 으로 선언했음에도 인스펙터창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using System;
을 해주시고.
구조체 선언부 위에다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Attributes) 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구조체 배열 선언부 위에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추가해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Public 으로 선언하셔도 됩니다.
인스펙터창에 이렇게 똭! 노출이 잘 되는군요.
음. 아주 잘 됩니다.
주의 하셔야 할 점은
Dll ( 동적 라이브러리 링크 ) 이나 아니면 다른 접근 할 수 없는 쪽에
구조체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를 추가 하지 않은 채 선언이 되어있으면 아무리 끌어다 쓰는쪽에서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도 노출이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랬습니다.
구조체 선언부에 [Serializable] 애트리뷰트 선언하지 않았음에도
구조체 배열을 인스펙터창에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으면 누가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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