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인스펙터창에서 구조체 항목 ( 구조체 배열 항목 ) 을 보는 방법. How to view the struct items in the Unity Inspector window( Inspector view ) .
유니티 인스펙터뷰 에서 구조체 항목 보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구조체 항목을 보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간단한 구조체를 하나 만들고
바로 아래 구조체 배열을 선언했습니다.
둘 다 Public 으로 선언했음에도 인스펙터창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using System;
을 해주시고.
구조체 선언부 위에다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Attributes) 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구조체 배열 선언부 위에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추가해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Public 으로 선언하셔도 됩니다.
인스펙터창에 이렇게 똭! 노출이 잘 되는군요.
음. 아주 잘 됩니다.
주의 하셔야 할 점은
Dll ( 동적 라이브러리 링크 ) 이나 아니면 다른 접근 할 수 없는 쪽에
구조체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를 추가 하지 않은 채 선언이 되어있으면 아무리 끌어다 쓰는쪽에서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도 노출이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랬습니다.
구조체 선언부에 [Serializable] 애트리뷰트 선언하지 않았음에도
구조체 배열을 인스펙터창에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으면 누가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