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라인렌더러 두 오브젝트 간 유동적으로 선 긋기 Unity LineRenderer, Flexibly stroking between two objects. linerenderer.setposition

정보처리마법사 2017. 11. 9. 20:58
반응형

 

 

[Unity] 유니티 라인렌더러 두 오브젝트 간 유동적으로 선 긋기 Unity LineRenderer, Flexibly stroking between two objects. linerenderer.setposition

 

 

Line Renderer 두 점 사이 선 긋기.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

play.google.com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두 오브젝트 간 유동적으로 라인 그리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하이어라키창에 Cube 두 개를 생성해줍니다. 이름은 Cube1, Cube2 로 하였습니다.

 

 

 

 

 

Cube1에 Line Renderer 컴포넌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Add Component 버튼을 눌러서 추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머테리얼을 하나 까~ 맣게 만들어서 위 스샷에 보이는 Element 0, 1 에 넣었습니다. 

 

 

 

 

스크립트는 Cube1 에 연결하였습니다. 

아래의 소스코드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라데이션이 등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Ctrl + C ,   Ctrl + 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DrawLine : MonoBehaviour
{
    LineRenderer lr;
    Vector3 cube1Pos, cube2Pos;
 
    private void Start()
    {
        lr = GetComponent<LineRenderer>();
        lr.startWidth = .05f;
        lr.endWidth = .05f;
 
        cube1Pos = gameObject.GetComponent<Transform>().position;
    }
 
    void Update()
    {
        lr.SetPosition(0, cube1Pos);
        lr.SetPosition(1, GameObject.Find("Cube2").GetComponent<Transform>().position);
    }
}
cs

 

 

 

 

 

검은 선이 잘 그어지군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