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내에서 기존 Sprite 를 Atlas Packer 를 이용해서 묶은 후 이용하기.
Atlas Packer 이용하기 등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아틀라스 패커의 이용 등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틀라스패커에 관해 심도있게 들어가는 포스팅은 아니구요, 그냥 제가 사용했던 패턴의 기록물입니다.
먼저 프로젝트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Sprite Atlas 를 선택합니다.
저기 보라색 아이콘이 아틀라스인데 그래픽편집툴(포토샵등)로 미리 아틀라스를 만들어서 집어 넣은 것 과는
조금 다른 패턴입니다. 저 보라색 아이콘의 아틀라스는 그냥 캐시에 저장된 메타데이터 같은 개념이라고 합니다.
Object for Packing 에 Sprite 들을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Allow Rotation 과 Tight Packing 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체크를 해서 사용할 경우도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이미지가 겹치고
임의로 회전이 되어서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리스트를 하나 선언해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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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List<Sprite> spriteForFo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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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무식한 방법 말고 스마트한 방법이 있지 싶은데 전 그냥 이렇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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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void SpriteSetter()
{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3"));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4"));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5"));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6"));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7"));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8"));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9"));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0"));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1"));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2"));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3"));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4"));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5"));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6"));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7"));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8"));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19"));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0"));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1"));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2"));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3"));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4"));
spriteForForge.Add(Resources.Load<Sprite>("Images/Forge/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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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반복문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세팅하였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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