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인스펙터창에서 구조체 항목 ( 구조체 배열 항목 ) 을 보는 방법. How to view the structure items in the Unity Inspector window( Inspector view ) .

정보처리마법사 2017. 11. 1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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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인스펙터창에서 구조체 항목 ( 구조체 배열 항목 ) 을 보는 방법. How to view the struct items in the Unity Inspector window( Inspector view ) .

 

 

유니티 인스펙터뷰 에서 구조체 항목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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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구조체 항목을 보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간단한 구조체를 하나 만들고 

바로 아래 구조체 배열을 선언했습니다.

 

 

 

 

 

 

 

 

 

둘 다 Public 으로 선언했음에도 인스펙터창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using System;

을 해주시고.

 

구조체 선언부 위에다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Attributes) 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구조체 배열 선언부 위에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추가해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Public 으로 선언하셔도 됩니다.

 

 

 

 

 

 

 

 

 

인스펙터창에 이렇게 똭! 노출이 잘 되는군요.

 

 

 

 

 

 

 

 

 

음. 아주 잘 됩니다.

 

 

 

주의 하셔야 할 점은

Dll ( 동적 라이브러리 링크 ) 이나 아니면 다른 접근 할 수 없는 쪽에

구조체가 [Serializable] 애트리뷰트를 추가 하지 않은 채 선언이 되어있으면 아무리 끌어다 쓰는쪽에서 

[SerializeField]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도 노출이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랬습니다.

구조체 선언부에 [Serializable] 애트리뷰트 선언하지 않았음에도

구조체 배열을 인스펙터창에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으면 누가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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