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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e 2D에서 다중 클리핑을 위한 마스킹 범위 지정 방법(How to Set Masking Boundaries for Multiple Clipping in Spine 2D)

눈동자에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부모가 될 뼈를 지정한 후 트리창에서 새로만들기 > 클리핑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정한 후  새로만들기 클릭 폴리곤 버텍스를 찍어서 범위를 지정하면  이렇게 슬롯과 클리핑마스크 어태치먼트가 생성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단방향 Order상 위쪽 슬롯들이 마스킹 됩니다.마스킹할 슬롯의 Order가 맨 위에 있다면 해당 슬롯 바로 아래쪽에 위치시켜서 마스킹하면 되지만 중첩으로 마스킹해야 하거나 좀 더 복잡하게 해야할 경우 범위를 지정해서 다중 마스킹을 해야합니다. 그럴 경우 슬롯이 아닌, 클리핑 어태치먼트를 선택 후, 단축키 P또는 '부모'버튼을 클릭하여 부모로 지정할 뼈를 클릭해서 부모로 지정합니다.  이름도 원하는 대로 정해줍니다.  그러면 원래 있던 슬롯에서 ..

스파인(Spine 2D) 2025.01.30

Unity에서 ContentSizeFitter 문제 해결하기: 텍스트 변경 시 부모 크기 자동 갱신 방법 (Fixing ContentSizeFitter in Unity: Automatically Updating Parent Size on Text Change)

Unity에서 ContentSizeFitter가 하위 텍스트의 크기 변경 시 부모 오브젝트의 크기를 즉시 갱신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레이아웃을 강제로 새로 고치는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를 구현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한 후, 값이 변경되는 곳에서 아래와 같이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pgradeBtnContentSizeFitterRefresh.RefreshLayout();  만약 적용해야 할 대상이 한두 개 정도라면 각각 별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간단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여러 곳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매니저 클래스를 만들어 중앙에서 관리하는 방식이 효율적입니다.

Unity 2025.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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