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프리팹(Prefab)을 원하는 부모(parent) 오브젝트의 자식(child) 오브젝트로 인스턴스화 하기. Instantiate, transform.SetParent

정보처리마법사 2018. 4. 26.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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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프리팹(Prefab)을 원하는 부모(parent) 오브젝트의 자식(child) 오브젝트로 인스턴스화 하기. Instantiate, transform.SetParent

 

 

유니티 프리팹 원하는 부모 오브젝트에 인스턴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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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프리팹을 원하는 부모 오브젝트에 자식 오브젝트로 인스턴스화 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위 상황은 하이어라키에 게임오브젝트(Slot[0])가 하나있고, 그 게임오브젝트 하위에 FirstMachine 라는 프리팹 인스턴스가 있는 상태에서

MachineRefresh 메서드를 호출했을 시 기존 자식오브젝트(FirstMachine) 를 디스트로이 하고, 

 

경로 Resources / Prefabs / SecondMachine 에 위치한 프리팹을 Slot[0]의 자식 오브젝트로 인스턴스화 하는 상황입니다.

Instantiate 메서드의 두번째 오버로딩을 써서 저렇게 Parent의 Transform에 바로 붙여도 되고, transform.SetParent() 를 사용 또는,

그냥 Instantiate(Object original) 해서 좌표를 직접 변경해줘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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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 List<GameObject> Slot = new List<GameObject>();
 
    public void MachineRefresh()
    {
        Destroy(Slot[0].transform.GetChild(0).gameObject);
        Instantiate(Resources.Load<GameObject>("Prefabs/SecondMachine"), Slot[0].transform);
    }
cs
 

 

 

 

몇 줄 안되지만 소스코드 입니다.

Ctrl + C ,   Ctrl + V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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