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 메서드 사용법

정보처리마법사 2020. 2. 21. 12:43
반응형

 

 

 

[Unity] 유니티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 메서드 사용법

 

 

유니티 ViewportToWorldPoint()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

play.google.com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ViewportToWorldPotin 메서드에 관한 내용입니다.

 

 요녀석 때문에 삽질을 좀 했는데, 그냥 메서드 이름만 봐도 똭. 직관적으로 편하게 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삽질을 좀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일 게임오브젝트에 사용하면 유니티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방식으로( nearClipPlane() ) 그냥 하면 됩니다. 하지만 부모, 자식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또 존재한다든지 하면

약간 삽질을 할 수 도 있습니다. 

 

UI는 기본적으로 앵커를 사용하여 여러 해상도에 대응하기가 쉽지만 월드좌표의 경우엔 해상도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잘리거나 가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화면밖으로 나가면 안되는 월드오브젝트라든지)

 

 

 

 

 

 

 

이 메서드를 사용했을때 좌표가 엉뚱하게 나올 경우가 있는데  이같은 경우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카메라 원근감을 없애줘도 되고, 

 

원근감을 꼭 써야한다면 카메라와 해당 게임오브젝트간의 거리를 정확하게 인식해서 인자로 넘기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