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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Camera.main.ViewportToWorldPoint() 메서드 사용법
유니티 ViewportToWorldPoint()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ViewportToWorldPotin 메서드에 관한 내용입니다.
요녀석 때문에 삽질을 좀 했는데, 그냥 메서드 이름만 봐도 똭. 직관적으로 편하게 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삽질을 좀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일 게임오브젝트에 사용하면 유니티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방식으로( nearClipPlane() ) 그냥 하면 됩니다. 하지만 부모, 자식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또 존재한다든지 하면
약간 삽질을 할 수 도 있습니다.
UI는 기본적으로 앵커를 사용하여 여러 해상도에 대응하기가 쉽지만 월드좌표의 경우엔 해상도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잘리거나 가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화면밖으로 나가면 안되는 월드오브젝트라든지)
이 메서드를 사용했을때 좌표가 엉뚱하게 나올 경우가 있는데 이같은 경우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카메라 원근감을 없애줘도 되고,
원근감을 꼭 써야한다면 카메라와 해당 게임오브젝트간의 거리를 정확하게 인식해서 인자로 넘기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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