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C# 참조 배열 만들어서 사용하기. Create and use a reference array

정보처리마법사 2020. 2. 12.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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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C# 참조 배열 만들어서 사용하기. Create and use a reference array

 

 

참조 배열 생성 및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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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참조 배열(정식 명칭은 아닐듯)에 관한 내용입니다.

유니티로 작업하다보면 인스펙터와 연결해서 사용해야할 때 부득이하게 약간 변형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예를 들어 파라미터가 2개 이상이면 에디터 인스펙터창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문자열을 파라미터로 받아서 내부적으로 가공해서 쓴다든지 이런식으로 변형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도 약간 그런 상황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풀소스는 넣지 않고 부분 부분만

포스팅 하겠습니다. 

 

사용할 스크립트 안에 클래스를 하나 더 만들어줍니다. 구조체를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lv 라는 int형 프로퍼티와, action, func를 각각 하나씩 가지고 있고 생성자에서 초기화 해주고 있습니다. 

참고 : Structs versus Classes in C# 

 

 

 

 

 

MonoBehaviour 클래스의 Start 함수라든지 여튼 그런곳에서 이렇게 참조 배열(막 갖다 붙인 이름) 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배열안의 값은 저런식으로 생성자를 사용해서 람다식을 이용하여 인자값을 넘겨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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