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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스파인 SkeletonGraphic 애니메이션상태 초기화 하는 방법. Unity Spine SkeletonGraphic AnimationState SetEmptyAnimation

정보처리마법사 2020. 2. 7.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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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스파인 SkeletonGraphic 애니메이션상태 초기화 하는 방법. Unity Spine SkeletonGraphic AnimationState SetEmptyAnimation

 

 

유니티 스파인 애니메이션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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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스파인 애니메이션에 관한 내용입니다.

 

 작업을 하다가 예를들어 캐릭터 선택창 같은 곳에서 캐릭터를 선택하기 전에는

애니메이션이 멈춰있다가, 캐릭터를 선택하면 선택된 캐릭터만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는 기능을

구현하는 중에, 처음에는 Time.TimeScale 을 사용해서 하다가 좀 맘에 안드는 부분이,

타임스케일이 0이 되었을때 해당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초기화 하고 싶은데, 직전 동작에서 멈춰 있다보니

좀 통일성이 없어보여서 선택되지 않은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을 초기화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스파인을 유니티에서 사용할 때 요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설명하는 방법은 두 번 째 SkeletonGraphic(UI) 입니다. UI말고 World 에서 쓸 때 단순한거는 SkeletonAnimation, 복잡한( 모션의 종류가 엄청 많고 유니티 메카님 시스템이 본인한테 익숙할 때) 거는 SkeletonAnimator를 사용하면 편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의 초기값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SetEmptyAnimation(0,0);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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