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기타] 인공지능 성우서비스 타입캐스트(typecast) 를 이용한 유튜브(YouTube) 영상 나래이션 적용하기. 추천 TTS (Text-to-Speech)

정보처리마법사 2020. 5. 31. 03:15
반응형

 

 

 

[기타] 인공지능 성우서비스 타입캐스트(typecast) 를 이용한 유튜브(YouTube) 영상 나래이션 적용하기. 추천 TTS (Text-to-Speech)

 

 

 

추천 TTS 타입캐스트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추천 TTS 타입캐스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게임이나 앱을 제작해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등의 마켓에 올릴 때 상세설명 페이지에 이미지, 텍스트도 당연히 기재하지만, 프로모션 영상을 올릴 수 있는데, 그 프로모션 영상에 쓰일 나래이션 제작을 위해 타입캐스트라는 TTS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처음 듣고 너무 놀란것이, 그냥 사람이 말하는것과 100% 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 90%이상은 일치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아무말 하지 않고 들려주면 진짜 사람이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드하게 사용할 것 아니라면 무료로 제공하는 글자수로도 충분할 듯 합니다.

 

무료 라이선스는 월 3,000자 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충분히 이용하고도 남을 듯 합니다. 앱 프로모션 유튜브 영상 나래이션용으로 한 번 제작해봤는데 200 자도 체 사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기가 작성한 글자수 만큼 파일로 다운로드 하면 그만큼 차감되는 형식인데 그냥 미리듣기도 들을 수 있긴 하지만 미리듣기를 사운드를 따로 녹음해서 사용하는 것은 정책에 위배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책,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게 사용합시다!
같은 글자를 어마어마하게 많은 성우의 음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오 캐릭터가 개인적으로 자연스럽게 느껴져서 미오로 제작해봤습니다.

 

 

 

 

열문장 정도 나래이션용으로 제작해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동영상편집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음성사이에 Term을 주면 (0.1s, 0.3s등) 파일이 나뉘어지더군요

 

문장별로 다운로드할 수있고, 통짜로도 가능합니다. 옵션으로 선택가능합니다.

 

미오음성으로 제작한 유튜브 프로모션입니다. 정말 사람이 말하는 것 처럼 자연스럽습니다. 후덜덜

youtu.be/BClvViaWG3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apoogames.lotto3d

 

무료 로또번호 생성기 3D: 나만의 행운번호 - Google Play 앱

무료로 로또 6/45 예상번호를 생성해줍니다! 단순하고 재미있게 대박 롯또 1등을 노려보세요! 완전히 내 손을 거쳐 정성들여 100% 수동으로 나만의 번호생성으로 당첨확률을 높여보세요! 지금바로

play.google.com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