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스크롤뷰 > 뷰포트 > 콘텐트 에서 콘텐트의 스크롤 렉트의 시작 위치가 중앙으로 잡히는 버그 (scroll rect starting in the mddle)
유니티 스크롤뷰 버그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스크롤뷰 버그에 관한 내용입니다.
유니티 버전은 2019.4.16f1 입니다.
스크롤뷰를 생성해서 콘텐트의 하위 오브젝트로 리스트 등등을 넣고 실행을 하면 스크롤렉트의 시작위치가 처음이 아닌 중앙으로 잡히는 버그(?) 입니다.
해결방법은
콘텐트의 Rect Transform 속성에서 Pivot Pos X를 0 .5로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 Horizontal 을 사용할 경우 )
반대로 Vertical을 사용할 경우에는 Pivot Pos Y를 0.5로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계속 작업 결과 완전히 해결되는 건 아니고
또 다른 버그가 있는데, 일단 위처럼 해서 저장을 하면 처음엔 잘 되다가
해당 문제가 있는 씬을 열면 스크롤 렉트의 위치가 틀어지고, 세이브를 하지 않은 채 바로 실행을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다른 무언가를 수정 후 저장하고 해당 씬을 닫으면, 그리고 실행을 다시 해보면 다시 위치가 가운데로 틀어져서
시작이 되어 버리는데, 일단 임시 방편으로는 모든 작업을 끝낸 후, 콘텐트의 좌표를 다시 잡아준 후 씬저장을 하고 씬을 unload하는 수 밖에 없는 듯 한데, 저와 동일한 증상이 있고
😢
해결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