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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터치 스크린 좌표를 Unity UI의 로컬 좌표로 전환하기
참고
1. 매핑하려는 UI오브젝트의 부모의 위치를 0,0 으로 해놓는 것이 좋다.
2. 부모 및 자신의 pivot 과 anchor 설정을, 각각 (0.5,0.5), 스크린 중앙으로 해놓는 것이 좋다.
3. 스크린의 터치한 위치를 UI좌표로 변환할 때에는 레디캐스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레이캐스트는 3D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상호작용할 때, UI요소가 아닌 콜라이더를 갖는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을 감지할 때, 복 잡한 3D씬에서 특정 오브젝트에 대한 정밀한 터치 입력 처리가 필요할 때. 대략 이런 경우에 사용한다.
4. 캔버스의 모드에 따라 위 함수의 카메라 인자가 바뀐다. Screen Space-Overlay 모드에서 캔버스는 카메라에 의존하지 않고 화면에 직접 렌더링되므로, 카메라 인자로 'null'을 사용한다. 그리고 Screen Space-Camera 모드에서는 UI카메라(UI카메라를 따로 사용할 경우)를 지정해야 하고 World Space모드인 경우에도 UI카메라를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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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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