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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eletonDataAsset has missing Atlas. SkeletonDataAsset for "Bla" has missing regions. Current Atlases: --none-- Missing Regions. Could not automatically set the AtlasAsset for "Bla" (You may resolve this manually later.)
Mesh 'Skeleton Mesh': abnormal mesh bounds - most likely it has some invalid vertices (+/-inifinity or NANs) due to errors exporting. Mesh bounds min=(-nan(ind), -nan(ind), 0.00), max=(-nan(ind), -nan(ind), 0.00). Please make sure the mesh is exported without any error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해당 현상은 스파인2D파일을 내보내기 한 후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 내로 복사를 하면 SkeletonData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는데 그 파일과 관련된 연결중에 AtlasAsset관련 일부가 누락되었다는 경고이다. 보통의 상황에서는 에러나 경고가 발생하지 않지만 필자의 경우 포함된 스킨의 이미지들 중에 일부가 빈 png파일이 들어있었는데( 예를 들어 모자 파츠같은 경우 0인덱스는 모자가 없다든지 ) 이런 경우 스파인2D에서는 정상동작하지만 유니티에서 임포트할때 무슨 이유에서인지 빈 파일 및 빈파일이 아니더라도 특정수준 이하의 알파값을 가진 파일을 그냥 White Noise 취급한다든지 하는 이유로 빈파일 취급을 해버려서 이런 에러가 발생한다. 이런 경우 여러가지 해결방법이 있겠지만 간략하게 두 가지만 생각해본다면,
첫 번째는
스파인에서 빈 이미지를사용하지말고 일반 이미지를 사용하되 해당 스킨을 애니메이션에서 알파값 0으로 처리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빈 이미지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 내부적으로 안보이게 처리하므로 빈파일로 간주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이미지에 점을 하나 찍어서 빈파일이 아니게 만들면 되는데 그 점을 필자의 경험으로 적어도 10%알파값 정도는 해줘야 정상 동작 하는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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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방법이 확실하지만 애니메이션적으로 따로 처리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해결하면 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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