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컬라이더 충돌시 떨림 현상 및 강제 등반 현상 Tremor and forced climbing when colliding with Unity Coll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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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은 어떤 물체를 컨트롤러로 움직일 상황에서 벽 같은 곳을 밀칠 때 캐릭터가 떨리거나 강제로 등반되는 현상(Collider 또는 Collider2d)이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컬라이더의 Material은 None으로 되어있다.
transform의 translate, rigidbody의 addforce와 velocity 와 같은 이동의 방식이 있는데 2D게임의 캐릭터 이동을 구현할 때에는 개인적으로 velocity가 가장 자연스러운 것 같다.
강제 등반, 떨림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Collider의 Material을 3D게임의 경우 Physic Material을 2D게임의 경우 Physics Material 2D 새로 생성해서
Bounciness의 수치를 0으로 하고 해당 컬라이더의 Material로 사용하면 해당 현상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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