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컬라이더 충돌시 떨림 현상 및 강제 등반 현상 Tremor and forced climbing when colliding with Unity Collider
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은 어떤 물체를 컨트롤러로 움직일 상황에서 벽 같은 곳을 밀칠 때 캐릭터가 떨리거나 강제로 등반되는 현상(Collider 또는 Collider2d)이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컬라이더의 Material은 None으로 되어있다.
transform의 translate, rigidbody의 addforce와 velocity 와 같은 이동의 방식이 있는데 2D게임의 캐릭터 이동을 구현할 때에는 개인적으로 velocity가 가장 자연스러운 것 같다.
강제 등반, 떨림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Collider의 Material을 3D게임의 경우 Physic Material을 2D게임의 경우 Physics Material 2D 새로 생성해서
Bounciness의 수치를 0으로 하고 해당 컬라이더의 Material로 사용하면 해당 현상이 사라진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