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isallowMultipleComponent]

정보처리마법사 2024. 1. 26. 13:12
반응형

 

 

[Unity] [DisallowMultipleComponent]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

play.google.com

 

애트리뷰트는 유니티(Unity) 게임 엔진의 C# 스크립팅 API의 일부입니다. 이 애트리뷰트를 클래스에 적용하면 해당 클래스의 컴포넌트가 단일 게임 오브젝트에 대해 한 번만 추가될 수 있도록 제한합니다. 즉,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같은 타입의 컴포넌트를 여러 개 추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컴포넌트가 게임의 룰에 따라 오직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개발자는 해당 컴포넌트 클래스에 [DisallowMultipleComponent]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유니티 에디터가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이 컴포넌트를 두 번 추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발자나 다른 사람이 실수로 같은 컴포넌트를 여러 번 추가하려고 하면, 유니티 에디터는 이를 허용하지 않고 경고를 표시할 것입니다.

다음은 [DisallowMultipleComponent] 애트리뷰트가 적용된 유니티 컴포넌트 클래스의 예시입니다:

이 클래스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려고 할 때 이미 같은 타입의 컴포넌트가 있으면, 유니티는 추가로 붙이는 것을 거부하고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는 게임 디자인이나 특정 컴포넌트의 로직이 오브젝트당 하나만 존재할 것을 요구할 때 유용합니다.

 

 

반응형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여러분 공짜 쿠폰입니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됩니두더지! 애플 앱스토어는 정책상 안됩니두더지! 10만골드 2024 20만골드 새해복 30만골드 가족 4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10만골드 가족 20만골드 건강 30만골드 자유 40만골드 행복하자 50만골드 아프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2022년 07월 29일 이후 업데이트버전 v.1.200.78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다이아 100개 쿠폰 테슬라 다이아 200개 쿠폰 건강 다이아 300개 쿠폰 부자 다이아 400개 쿠폰 행복 다이아 600개 쿠폰 자유 다이아 700개 쿠폰 휴식 다이

ssscool.tistory.com

 

 

똥 피하기: 리그 오브 똥 - Google Play 앱

이 재미있는 가족 친화적인 게임에서 똥을 피하세요! 깨끗하게 유지하며 즐기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