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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isallowMultipleComponent]
애트리뷰트는 유니티(Unity) 게임 엔진의 C# 스크립팅 API의 일부입니다. 이 애트리뷰트를 클래스에 적용하면 해당 클래스의 컴포넌트가 단일 게임 오브젝트에 대해 한 번만 추가될 수 있도록 제한합니다. 즉,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같은 타입의 컴포넌트를 여러 개 추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컴포넌트가 게임의 룰에 따라 오직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개발자는 해당 컴포넌트 클래스에 [DisallowMultipleComponent]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유니티 에디터가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이 컴포넌트를 두 번 추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발자나 다른 사람이 실수로 같은 컴포넌트를 여러 번 추가하려고 하면, 유니티 에디터는 이를 허용하지 않고 경고를 표시할 것입니다.
다음은 [DisallowMultipleComponent] 애트리뷰트가 적용된 유니티 컴포넌트 클래스의 예시입니다:
이 클래스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려고 할 때 이미 같은 타입의 컴포넌트가 있으면, 유니티는 추가로 붙이는 것을 거부하고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는 게임 디자인이나 특정 컴포넌트의 로직이 오브젝트당 하나만 존재할 것을 요구할 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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