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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애니메이터 레이어 추가에 관하여(About adding Unity Animator layers)
유니티에서 메카님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때.
깔끔하게 하나의 레이어로 구성이 된다면 가장 좋겠지만, 두 개 이상의 레이어를 써야할 때 그나마 심플한 구성이면 크게 별 일이 없겠지만, 복잡한 구성일 때 자주 겪는 현상인데, 레이어 Weight를 동적으로 조절해야 할 때가 있다. 작업을 하다가 한 번 꼬이기 시작하면 엄청나게 꼬이게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이럴 때 약간의 팁을 말하자면,
레이어를 추가하면 기본적으로 추가된 인덱스의 레이어의 Weight가 0으로 시작이 되는데, 필자의 경험으로는 어지간하게 복잡한 구성이 아니라면 둘다 Weight를 1로 바꿔놓고 시작하는 게 가장 편리한 방법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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