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현재 씬 확인 및 씬 전환 시 예전 방식(Application.loadedLevel)을 쓰면 뜨는 "Use SceneManager to determine what scenes have been loaded" 경고문.

정보처리마법사 2016. 11. 25.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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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현재 씬 확인 및 씬 전환 시 예전 방식(Application.loadedLevel)을 쓰면 뜨는 "Use SceneManager to determine what scenes have been loaded" 경고문.

 

 

Application.loadedLevel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Application.loadedLevel을 사용할 때의 경고메시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대체하면 좋은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로드 된 씬(현재 씬) 의 인덱스를 보기 위해 Application.loadedLevel 을 사용하면 아래의 경고 메시지 처럼

Application.loadedLevel'은(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Use SceneManager to determine what scenes have been loaded"' 라는

경고 메시지를 띄웁니다.


이럴 땐 경고 메시지에서 권유하는 것 처럼 SceneManager 를 사용하면 됩니다.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 빌드 인덱스라는 놈은.






유니티에서 File > BuildSettings... 에 가보시면.


 

동그라미 친 요놈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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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oid init()
    {
        if (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0)
        {
            // 지금 씬의 빌드 인덱스가 0 이라면 수행해야 할 행동.
        }
    }
cs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Fin.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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