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 기초 (1) - 초반 셋팅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사용)
Flutter 플러터 기초 (1) - 초반 셋팅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사용)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Flutter에 관한 내용입니다.
플러터는 구글에서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네이티브급의 성능과 UI를 제공합니다. 사용언어는구글이 개발한 Dart 라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2019/06/25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며 구글의 차기 OS Fuchsia의 메인 개발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 UI를 모두 버리고 자체적으로 UI를 렌더링하기 때문에 iOS에서 Material 디자인과 Ripple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고, Android에서 Cupertino 디자인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 화면 전체를 2D 그래픽 API로 FillRect 하고 DrawText DrawImage 해서 앱을 만드는 것처럼 Flutter 엔진이Skia 기반으로 렌더링 해준다고 합니다. 웹 개발에서 Html을 모두 무시하고 전체를 Flash나 Canvas로 만드는 것과 같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 IntelliJ IDEA,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등을 이용해서 개발할 수 있습니다. Hot Reload 기능을 사용하면 디버깅을 중지하지 않고도 Save만 하면 에뮬이나 기기에서 바로 반영됩니다. 프레임워크의 구조 설계 자체가 이 기능을 위해 특화되어있다고 하네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닫기 전까지 디버깅을 중지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이용해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를 다운받아 설치 후 실행.
https://flutter.dev/docs/get-started/install
자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플러터 환경 셋팅을 완료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플러터 기초 (6) - 리스트뷰 위젯(ListView Widget) 예제. (0) | 2019.07.10 |
---|---|
[Flutter] 플러터 기초 (5) - cupertino ui button, material ui button (0) | 2019.06.28 |
[Flutter] 플러터 기초 (4) - Hello World, FloatingActionButton 등 기본 예제. (0) | 2019.06.28 |
[Flutter] 플러터 기초 (3) - 플러그인 사용하기. 토스트(Toast) 예제. (0) | 2019.06.28 |
[Flutter] 플러터 기초 (2) - 리스트, 스낵바 등 기초 연습. (3) | 2019.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