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다른폰은 괜찮은데 LG G6에서 테스트 했을때만 Crash 나는 현상 해결 (V/InputMethodManager: checkFocus: view=android.view.SurfaceView{291d66e VFE...... .F....I. 0,0-1440,2880} next=android.view.SurfaceView{291d66e VFE...... .F....I. 0,0-1440,2880} forceNewFocus=true )
유니티 크래시 해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크래시 해결 경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안드로이드 테스트폰이 여러개 있는데 다른 폰들은 모두 괜찮은데 유독
LG G6에서만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내 특정 팝업을 열었다 닫았다 반복하면
뻗으면서 이런 로그를 뱉어냅니다.
... V/InputMethodManager: checkFocus: view=android.view.SurfaceView{291d66e VFE...... .F....I. 0,0-1440,2880} next=android.view.SurfaceView{291d66e VFE...... .F....I. 0,0-1440,2880} forceNewFocus=true ...
안드로이드 서피스뷰에 관련된 거 같은데. 메모리쪽 최적화 등등 아무리 해봤자 마찬가지였는데
File >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s 의
Auto Graphics API 체크를 활성화,
Multithreaded Rendering 체크 비활성화,
Protect Graphics Memory 체크 비활성화
해주니 해결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같은 삽질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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