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IAP Analytics 관련 문제 - 구글플레이 라이선스 및 인앱 결제 애플리케이션용 라이선스 키가 맞는데도 유니티 Services Options 에서 자꾸 형식이 틀렸다고 나올 경우.

정보처리마법사 2020. 1. 29.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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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IAP Analytics 관련 문제 - 구글플레이 라이선스 및 인앱 결제 애플리케이션용 라이선스 키가 맞는데도 유니티 Services Options 에서 자꾸 형식이 틀렸다고 나올 경우.

 

 

유니티 IAP Analytics 관련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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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유니티 - 구글플레이 IAP 관련 이슈에 관한 내용입니다.

 

Unity Window > Unity IAP > Receipt Validation Dbfuscator
2. Paste the key here 에는 입력해도 적용이 되지 않더라구요, 버그인지 뭔지. 주황색 마크 안에 Open Analytics Dashboard 를 클릭해서 대시보드로 이동해줍니다.

 

Projects 안에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나서,
Analytics Settings 안에 Google License Key 를 입력하는 곳에다가 라이선스키를 입력하고 오른쪽 (안보임)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애플리케이션 라이선스키는 구글플레이콘솔 > 개발 도구> 서비스 및 API 에 오른쪽 주황색 마크 안에있습니다.
원래는 아무리 정확한 값을 넣어도 형식이 잘못됐다고 나오더니 지금은 거짓말 처럼 Great! You will now be able to track verified transactions taking place on your app. 이라고 뜨는군요.

 

 

 

 

 

 여기서 잠깐

위 처럼 잘될 때도 있지만, 어떤 때는 

 

 

 

 

 

위 스샷처럼 Go to the Editor to enable Unity Analytics for your project 라고 뜨면서 저런화면이 나올때가 있는데

아래쪽 1,2,3 에서 시키는대로 당연히 다 했음에도 계속 이 화면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데요,

처음엔 프로젝트 만든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인식을 못하는 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저 증상이 뜰 때를 재연해보려고 여러가지 시도를 했는데, 아마도 유니티 버그이지 싶은데

유니티 에디터에서 Services 창에서 Analytics 를 on 시키고 나서

In-App Purchasing을 on 시키면 저련현상이 생기는 듯 합니다. 

 

저런 현상이 생길 때에는, 다시 Services 창에 가서 Analytics를 Off 시킨 후에

In-App Purchasing 을 Off 후 다시 On 시키고 나서 Go to Dashboard를 눌러서 대시보드로 가면

이 포스팅 위쪽 처럼 척척척 진행이 잘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잘 못 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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