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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Rigidbody2D의 velocity를 Vector2.zero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zero가 안 먹히는 현상

정보처리마법사 2024. 2. 21.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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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2D의 velocity를 Vector2.zero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zero가 안 먹히는 현상

 

 

움직이고 있던 공을 갑작스럽게 멈추기 위해,

스크립트로 velocity를 Vector2.zero를 대입했음에도 먹히지를 않는다.

 

 

원인은, 코드로 저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니티 물리시스템이 FixedUpdate 되기 전까지 한 번 더 작용을 해버려서 그렇다. 그래서 해결을 하려면 어쨌든 FixedUpdated를 거쳐야 할 것 같다는 판단이다.

 

함수 안에서 .velocity = Vector2.zero 를 바로 하는 대신에 boolean 변수를 이용해봤다. 그리고 0.2f초 후에 원상복귀. 0.1f초로 테스트를 해보니,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어서 .2f초로 적용을 시켰다.

 

이 방법 말고 더 좋은 다른 방법이 있을 텐데, 동작이 되니까 일단 이 방법을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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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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