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ZenjectException: Assert hit! Tried to create multiple instances of Context!ModestTree.Assert.That (System.Boolean condition, System.String message)
젠젝트(Zenject)에서 하나 이상의 ProjectContext 인스턴스를 생성하려고 시도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
ProjectContext는 싱글톤이어야 하며, 전체 프로젝트에 대해 하나의 인스턴스만 있어야 한다. ProjectContext 는 직접 만들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생성이 되는데, 사용자가 임의로 만들었다면 중복생성을 시도했다고 메시지를 띄우는 것이다.
본인이 만든 ProjectContext를 사용하고 싶으면, Resources 폴더내에 본인이 만든 ProjectContext 게임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넣어놓고, 하이어라키에 있는 해당 게임오브젝트를 삭제하거나 비활성화 하면 실행 시 Resources 폴더내의 ProjectContext 프리팹이 자동으로 생성이 되어 프로젝트 전역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배경 이미지 무한 스크롤 Unity Background Image Infinite Scroll (0) | 2024.04.06 |
---|---|
Zenject Binding 을 사용하여 컴포넌트 바인딩하기 (1) | 2024.03.27 |
UnityEvent와 Action Delegate 의 차이 (1) | 2024.03.27 |
젠젝트(Zenject)를 사용한 후 콘솔창에 버그가 생긴 듯 (0) | 2024.03.25 |
이벤트 체인 구성한 뒤 Log를 통해 이벤트에 리스너들이 등록이 된 걸 GetInvocationList 메서드로 확인한 후 실제 이벤트를 발생시켰는데 리스너가 하나도 없는 걸로 인식이 될 때 (2) | 2024.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