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Zenject Binding 을 사용하여 컴포넌트 바인딩하기

정보처리마법사 2024. 3. 27. 20:56
반응형

 

 

 

 

Zenject Binding 을 사용하여 컴포넌트 바인딩하기

 

 

 

ZenjectBinding 을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GameObject.Find() 라든지,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인스펙터에 수동으로 드래그 해서 바인딩한다든지 하지 않고, DI(Dependency Injection)을 이용하여 ID를 이용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하이어라키에 Image 컴포넌트가 붙은 FrontBlackPanel이라는 게임오브젝트가 있다

 

 

 

 

해당 게임오브젝트에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하여 ZenjectBinding 컴포넌트를 추가 후, Components 에 해당 Image 컴포넌트를 바인딩 시켜준다. 그래고 Identifier 를 자기가 원하는 문자열로 지정해준다. 필자의 경우 FrontBlackPanel 이라고 지정했다. Use Scene Context를 체크하면 해당 씬의 씬콘텍스트를 사용하겠다는 의미이고, 체크를 해제한 후 Context 옵션에 원하는 콘텍스트를 바인딩하면 된다.

 

 

 

사용하고 싶은 스크립트에서 [Inject(ID = "FrontBlackPanel")]  애트리뷰트를 사용해서 저렇게 선언을 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혹시라도 Image 컴포넌트가 씬에 하나밖에 없다면(?) ID를 생략하고 [Inject] 만 써도 된다.

 

 

반응형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마스터 무료 게임쿠폰 "여러분 공짜 쿠폰입니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됩니두더지! 애플 앱스토어는 정책상 안됩니두더지! 10만골드 2024 20만골드 새해복 30만골드 가족 4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무료게임쿠폰] 두더지게임: 리그 오브 두더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10만골드 가족 20만골드 건강 30만골드 자유 40만골드 행복하자 50만골드 아프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무료게임쿠폰] 방구키우기: 리그 오브 방구 타이밍 배틀 구글플레이스토어 쿠폰사용 O, 앱스토어 쿠폰사용 X (앱스토어 정책상) 2022년 07월 29일 이후 업데이트버전 v.1.200.78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

ssscool.tistory.com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무료게임쿠폰] 뽑기 키우기: 리그 오브 뽑기 다이아 100개 쿠폰 테슬라 다이아 200개 쿠폰 건강 다이아 300개 쿠폰 부자 다이아 400개 쿠폰 행복 다이아 600개 쿠폰 자유 다이아 700개 쿠폰 휴식 다이

ssscool.tistory.com

 

 

똥 피하기: 리그 오브 똥 - Google Play 앱

이 재미있는 가족 친화적인 게임에서 똥을 피하세요! 깨끗하게 유지하며 즐기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