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7 3

Zenject Binding 을 사용하여 컴포넌트 바인딩하기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play.google.com Zenject Binding 을 사용하여 컴포넌트 바인딩하기   ZenjectBinding 을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GameObject.Find() 라든지,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인스펙터에 수동으로 드래그 해서 바인딩한다든지 하지 않고, DI(Dependency Injection)을 이용하여 ID를 이용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하이어라키에 Image 컴포넌트가 붙은 FrontBlackPanel이라는 ..

Unity 2024.03.27

ZenjectException: Assert hit! Tried to create multiple instances of ProjectContext!ModestTree.Assert.That (System.Boolean condition, System.String message)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play.google.com  ZenjectException: Assert hit! Tried to create multiple instances of Context!ModestTree.Assert.That (System.Boolean condition, System.String message)   젠젝트(Zenject)에서 하나 이상의 ProjectContext 인스턴스를 생성하려고 시도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 ProjectContext는 싱글톤이어야 하며, 전..

Unity 2024.03.27

UnityEvent와 Action Delegate 의 차이

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 Google Play 앱이모티콘・01・고양이 마멋 친구들: 무료 이모티콘, 회원가입 없이! 카톡, SNS로 감정 표현이 쉬워져요. 귀여움 가득, 대화창을 더 풍성하게!play.google.com  유니티이벤트(UnityEvent)와 액션 델리게이트(Action Delegate)의 차이 UnityEvent는 Unity의 이벤트 시스템의 일부로, UnityEngine.Events 네임스페이스에 속합니다.이는 Action 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Unity의 시리얼라이징(Serializing) 기능과 통합되어 있어 인스펙터(Inspector)에서 직접 이벤트를 관리하고, 리스너(listener)를 할당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로 인해..

Unity 2024.03.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