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1.daumcdn.net/tistory_admin/blogs/image/category/new_ico_5.gif)
Unity에서 AdMob과 GPGS SDK 업데이트 시 빌드 오류 해결 방법 Unity에서 AdMob과 **Google Play Games Services (GPGS)**를 업데이트할 때 종종 빌드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특히, 플러그인을 단순히 덮어쓰는 방식으로 업데이트하면 충돌이 발생하거나, 의존성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Library 폴더 삭제로 문제가 해결되는 이유와, 플러그인 업데이트 시 발생하는 문제의 원리를 설명합니다. 1. Library 폴더의 역할Library 폴더는 Unity가 프로젝트의 임시 데이터, 캐시, 그리고 컴파일된 파일을 저장하는 곳입니다.임시 데이터 및 캐시: Unity는 빌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의존성 파일(예: .dll, .aar, .jar)과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