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UI 오브젝트의 위치를 이동할 때, 부모 오브젝트가 다르면 단순한 좌표 설정으로는 위치가 정확하게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니맵 아이콘을 특정 UI 영역으로 옮기거나, 퀘스트 알림창을 다른 UI 위에 정확히 배치하려 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죠.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모가 다른 UI 오브젝트 간에 정확하게 위치를 맞추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문제 상황아래 코드는 한 UI 오브젝트인 TargetUI의 위치를 MovingUI로 옮기려는 예제입니다. 하지만 부모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anchoredPosition으로 설정하면 UI 위치가 엉뚱한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RectTransform targetUI = GameObject.Find("TargetUI").GetComponent..